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는 EA 스포츠 FIFA 17을 전세계 시장에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FIFA 17은 시리즈 사상 처음으로 ‘프로스트바이트(Frostbite™)’* 엔진이 적용되었으며, PC, Xbox One, PS4, Xbox 360, PS3에서 실행 가능하다.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은 사실적이고 현실감 넘치는 액션을 전달하여, 유저들을 새로운 축구의 세계로 안내할 뿐만 아니라 인물들만의 깊이 있는 감정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소개된 ‘더 저니(The Journey)’*에서 유저들은 프리미어 리그 유망주 알렉스 헌터(Alex Hunter)가 되어 그라운드 안팎에서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나갈 수 있게 된다. 

데이비드 루터(David Rutter), EA 스포츠 피파 부사장 겸 총책임자는 “올해는 FIFA에게 매우 특별한 해이다.”라며, “이번 FIFA 17에서는 새로운 엔진과 모드, 그 밖의 많은 것들이 소개된다. 우리가 준비한 모든 것들을 FIFA 17에 담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올해는 새로운 ‘스쿼드 빌딩 챌린지(Squad Building Challenges)’를 비롯하여 ‘FUT 챔피언(FUT Champions)’*을 통해 경쟁하는 새로운 방법이 소개되는 만큼, ‘피파 얼티밋 팀(FIFA Ultimate Team™)에 있어서도 가장 큰 시즌이 될 예정이다. ‘스쿼드 빌딩 챌린지(Squad Building Challenges)’는 유저들로 하여금 같은 국가 혹은 리그의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는 것과 같이 특별한 테마의 과제을 수행하게 한다. 또한 유저들이 스쿼드를 완료할 경우 게임 내 보상이 주어지며, 시즌 내에 추가 과제가 더해질 예정이다. 

FUT 챔피언(FUT Champions)는 유저들로 하여금 월간 리더보드**뿐만 아니라, 주말 리그에서 뛸 기회를 얻기 위한 경쟁을 하도록 한다. 기회를 많이 얻을수록 게임 내 보상 또한 많이 획득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우수 선수에 명단을 올릴 경우, FIFA 인터랙티브 월드컵(FIFA Interactive World Cup)과 EA 스포츠 FIFA 17 얼티밋 팀 챔피언십 시리즈(EA SPORTS FIFA 17 Ultimate Team Championship Series)***에 출전할 기회를 얻게 된다. 

FIFA 17에서 유저들은 생각하고, 움직이며, 상대편과 신체적으로 교류하며, 공격을 수행하는 등 혁신적인 게임방식을 경험할 수 있다. ‘세트피스 전면 개편(Set Piece Rewrite)’, ‘물리적 플레이 개선(Physical Play Overhaul)’, ‘액티브 인텔리전스 시스템 (Active Intelligence System)’과 같은 새로운 특징은 팬들로 하여금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모든 순간을 완벽히 통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FIFA 17의 새로운 게임방식 특징들은 웹사이트(https://www.easports.com/fifa/featur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FIFA 17은 EA 밴쿠버와 EA 루마니아에서 개발 되었으며, PC, PS4, Xbox One, Xbox 360, PS3에서 실행 가능하다.

*프로스트바이트 게임 엔진 기술과 ‘더 저니(The Journey)’, FUT 챔피언(FUT CHAMPIONS)은 오직 PC, PS4, Xbox One 플랫폼에서만 적용될 예정이다.

*실행을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과 EA 계정이 필요하다. 13세 이상만 계정을 만들 수 있다.

*해당 국가에 거주하는 유저에 한해 실행 가능하다. 최종 기간과 체계는 변경될 수 있다.


0.jpg 1.jpg 2.jpg 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