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핀 최근 기사를 읽어보았네요. https://dolphin-emu.org/blog/4U/
주요 우버쉐이더 세팅법을 대략 의역 남길게요. 
그래픽옵션 - 향상 탭에 있고요.
에뮬을 새버전으로 바꾸거나 그래픽 옵션을 바꾸고 첫 실행시 쉐이더 캐쉬 생성으로 인한 버벅임을 해결하기위해 태어난 놈입니다.

윈도우에서는 D3D 하이브리드가 젤 효율이 좋은 듯.
GPU 사양이 애초에 안되지만
그래프를 봐도 그렇고 실제 돌려봐도 그렇고 전용모드를 쓸 이유가 개인적으로 안보이네요.
더 자세한 것을 알고 싶으시면 공식 기사를 읽어보셔야할 듯.

권장되는 우버쉐이더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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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l 윈도우
* D3D 하이브리드를 쓰세요.
전용 모드는 작동한다, 하지만 인텔 내장GPU는
1x 내부해상도이더라도 풀스피드로 돌릴 만큼 충분히 빠르지 않다.
* OpenGL는 드라이버가 이형들을 만들어내고 이것은 버벅임을 의미한다
* Vulkan 드라이버는 Skylake이상을 지원하는데, 현재 쓰기엔 버그가 너무 심하다.
intel 리눅스
* Vulkan 하이브리드를 쓰세요.
* Anv 드라이버가 환상적이여서 우버쉐이더의 모든 잇점을 볼 수 있다.
* i965 드라이버는 좋지않다...

AMD 윈도우
* D3D 하이브리드를 쓰세요.
* 전용모드는 D3D 나 Vulkan을 쓰세요.
* OpenGL AMD 드라이버는 일반적으로 느립니다.
AMD 리눅스
* Vulkan을 전용이나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쓰세요.
* radv 가 anv 처럼 작동하고 꽤 괜찮습니다.

Nvidia 윈도우
* D3D 나 OpenGL 하이브리드를 쓰세요.
* 전용모드에서 다 쓸 수 있는데. D3D가 약한GPU에서 더 효휼이 좋습니다.
Nvidia 리눅스
* OpenGL 하이브리드를 쓰세요.
* 전용모드에서 OpenGL 이나 Vulkan을 쓸 수 있는데 게임마다 성능이 다르고
Vulkan은 파이프라인 이형들을 생성하는동안 버벅일겁니다. 플레이 초반에 한두번 작은 버벅이게 되죠.
Nvidia 안드로이드
* OpenGL 하이브리드를 쓰세요.
* 전용모드에서 OpenGL 이나 Vulkan 쓰시고 Nvidia 쉴드TV상의 매우 기본 게임만 풀스피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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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idia 성능 특이 사항 발췌 의역 요약
Nvidia의 OpenGL 과 Vulkan 에서 컴파일된 쉐이더들이 D3D 보더 훨신 더 느리다.
상대가 안되게 차이나는데 원인을 알 수 없고 디버그할려면 역어셈블 쉐이더 툴이 필요하다 그런데
다른 GPU 회사들은 오픈 역어셈블 쉐이더 툴을 제공하는데 Nvidia는 그렇지 않고있다.
NDA 아래에서만 D3D12 쉐이더 역어셈블리툴을 제공한다고한다.
미래에 좀 다른 API 에서도 쓸 수 있게 했으면 바란다.
// NDA: 기밀유지 협약 (Non-disclosure agre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