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red 독점 기사에서 마크 써니가 언급한 내용입니다.

 

- PS5 에서는 PS4 때와 다르게 게임 데이터를 취급하게 된다

 

- PS4 시절엔 각각의 게임 타이틀에 대해 하나의 큰 데이터 블럭으로 취급

 

- 하지만 PS5 시대엔 이부분을 좀 더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설계

 

- 예를 들어 싱글/멀티 플레이가 있는 게임일 경우 유저가 원할 경우 싱글 플레이 파트만 설치하거나 혹은 멀티 플레이 파트만 설치가 가능

 

- 아니면 아예 처음에 둘다 설치했다 차후 필요없는 부분만 삭제하는 등, 좀 더 세세하고 유연하게 게임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