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에뮬레이터에 종속된 프론트엔드가 아닌 궁극적으로는 모든 에뮬레이터들을 지원하고 윈도우 게임들 또한 지원할 생각입니다.


한마디로 자신의 컴퓨터에 들어 있는 모든 게임들을 실행가능하게 하여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 여러가지 프론트엔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게 만드는 프론트엔드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저는 현재 10개 정도의 프론트엔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프론트엔드들이 전부 필요없게 만드는게 목표인 것이죠.


레트로아크와 마메를 따로 언급한 이유는

1. 가장 복잡하고 손이 많이가는 에뮬레이터이고

2. 두 에뮬레이터를 지원하는 것 만으로도 90% 이상의 게임 플랫폼이 지원되기 때문입니다.


최신 콘솔과 일부 아케이드 플랫폼을 제외한 대부분의 에뮬레이터는 레트로아크와 마메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레트로아크와 마메지원을 우선순위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에뮬레이터 들이나 ZiNc, 슈퍼모델 등의 아케이드 에뮬레이터 들도 향후 전부 지원될 예정이며 제가 등록하지 않은 에뮬레이터들도 수동으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생각입니다.


제가 직접 등록한 에뮬레이터는 에뮬레이터와 롬폴더를 선택하는 것 만으로 특별한 설정없이 곧바로 실행되게 만들 생각이며 주요옵션들은 제가 만든 프론트엔드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할 생각입니다.


옵션 변경을 지원할 주요 옵션들은


1. 윈도우/전체화면 선택

2. 레트로아크, 마메 등의 셰이더를 지원하는 에뮬레이터들의 경우 몇 가지 보기 좋은 셰이더 제공

3. 입력 키 설정


등을 생각하고 있으며 개발하면서 추가할 생각입니다.


ips 등의 언어 패치는 개인들이 파일에 직접 패치 할 필요없이 패치할 롬과 ips이름을 동일하게 설정하면 실행시 자동 패치되어 실행되게 할 생각입니다.


저는 과거에는 언어패치된 롬을 구하거나 직접 패치한 후 사용했지만 현재는 패치파일과 게임롬을 따로 분류해 두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패치파일 없이 패치된 롬만 떠도는 게임들은 어쩔 수 없이 패치된 롬으로 실행하고 있구요.


그 외에도 생각하고 있는 것들이 있으나 일단 진행상황을 보고 추진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