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fb50c80201570.jpg : 캡콤 몬스터헌터 월드 에 MT Framework를 사용한 이유를 밝히다

게임 엔진"MT Framework"은 2006년 데드 라이징에서 2015년 드래곤즈 도그마 온라인까지 캡콤에 의해서 널리 사용되어 왔다

2017년 초 바이오해저드 7 은 새로운 게임엔진 "RE ENGINE"을 탑재. MT Framework은 미래에는 안 쓰일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하지만 캡콤은 PS4/XboxOne/PC 몬스터헌터 월드를 다시 MT Framework 사용하여 개발했다고 밝혔다



캡콤의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는 게임잡지 EDGE의 인터뷰에서 MT Framework를 채용한 이유를 설명했다



"최선의 게임 개발 환경은 외부 리소스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준비된 엔지니어가 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게다가 MT Framework에서 밖에 할 수 없는 정말로 몬스터 헌터에 유익한 게 몇 가지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MT Framework의 개발에 실제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스텀툴 세트는 몬스터 헌터 개발에 적합합니다.

몬스터 헌터가 만들고 몬스터 헌터를 위해서 만들어진 엔진에 매달리는 것은 당연한 것이었습니다."

 

MT Framework는 최첨단의 그래픽을 제공할순 없지만 퍼포먼스는 틀림없다

이 게임은 PS4 Pro 와 Xbox one X 를 지원하고 HDR디스플레이와 호환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