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 타이밍 반격 액션 게임?

 

K-066.png


지금까지의 게임 홍보에서는 대부분 자랑을 합니다. 우리 게임은 이게 좋다! 이게 짱이다. 그런데 반격용사라는 게임은 자랑이 아니라 스스로에게 팩트폭력을 가하는 것이 너무 인상깊었습니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다운받고 아! 저기 위에 스크린 샷이 팩트가 맞구나! 라는 사실 확인만 하게 되었습니다.

 

소개 스크린 샷에서 많이 빈약한 게임 컨텐츠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50 스테이지 정도 되는 스테이지와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친구들과 반격을 누가 더 많이 했는가?에 대해서 경쟁하는 경쟁 시스템 그리고 전설의 유물을 수집하는 퀘스트 마지막으로 업적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장기간 플레이 하기에 컨텐츠양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게임 자체가 엄청 단순하다보니 컨텐츠도 단순한 경향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111.jpg 222.jpg

소개 스크린 샷에서 창의성 없는 전투 시스템이라고 했는데, 일단 타 게임에서 한번쯤 봤을 법한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적이 공격하기 전에 화면 누른다! 그러면 반격해서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 너무 간단하죠. 심지어 적 공격이 아주 아슬아슬 성공하기 전에 반격을 하면 데미지를 더 준다. 이런 심화된 전투 개념도 없습니다. 아주 단순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래도 적 패턴이 다양한점과 보따리 같은 이상한 스킬 적 대사등 지루해질 수 있는 부분을 조금이나마 방지할려고 한게 보이기도 해요.


소개 스크린 샷에서 흔하고 흔한 게임스킬이라고 했는데, 글쎄요. 대부분의 게임에서 스킬이 다 거기서 거기라서 반격용사만의 큰 문제는 아닌것 같아요. 그래도 스킬 설명은 웃기게 해놨어요. 라이트 노벨느낌이 살아있네요.

 

K-068.png


마지막 소개 스크린 샷에서는 생각보다 적은 게임 스테이지라고 해놨는데요. 50스테이지면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안에 들어가는 적 패턴이 다양해야 한다고 느끼는데, 생각보다는 괜찮던데요? 가끔 게임 삭제하고 싶은 패턴들이 있기는 한데 그런거 빼고는 괜찮네요. 아무튼 광고 스크린 샷 보고 어떨결에 다운받았서 플레이 해봤는데, 팩트인것과 그렇지 않은 것들을 확인했어요. 게임 자체는 나쁘지는 않았네요. 제 점수는 10점 만점에 6점~7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