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세하게 글을 쓰고 싶으나 각자 PC환경도 틀리고 잘못된 정보를 전달할까 두려워


짧게 남깁니다;


보통 싱크기술은 화면이 부드럽게 출력되지만 버튼을 누르고 케릭터가 반응하는 시간인 인풋 딜레이가 증가하게 됩니다


과거 오락실은 그런게 없었고 화면도 CRT였기 때문에 빛으로 화면을 쏴주기 때문에 응답속도도 0.001 수준이고


인풋렉 역시 없었지만 지금은 3D카드의 발전으로 게임이 100프레임이상 200 300 프레임도 나오게 되었는데 모니터는 60프레임이라서


동기화가 안되는 시간동안의 화면 갈라짐 울렁거림 현상이 있습니다


보통의 모니터는 60프레임이므로 마메자체에서 60고정해서 싱크를 강제로 마추는 기능인듯 합니다 스므디 패치의 역활은...


하지만 모니터 설정에서 59인분도 계시고 60 75 120 144 240 등등 그래픽 카드도 모두 다르고 세팅법도 다르기 때문에


뭐가 맞다 아니다 라는건 정답까지 가기에 아직더 많은 지식과 테스트가 필요할듯 합니다


짧은 폰영상을 찍었는데요 보통 테스트용으로 천지를 먹다2를 애용하고 있으며 이유는 좋아하는 게임이고 초반에 나무가 나오는데


그 나무에 물결이 잘보이는 이유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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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기본 마메 세팅이고 나무에 물결이 치는걸 볼수있습니다 모니터로 보면 잘 보이는데 ㅠㅠ  폰 영상이라 양해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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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스므디 패치가된 마메영상입니다 물결 현상이 사라졌죠






여러가지 게임에도  적용되는지 인풋렉은 증가하는지 줄어들었는지는 더 테스트를 해봐야 할듯 합니다만


월남님 덕분에 고전게임생활이 좋아진게 너무나 감사합니다 ㅠㅠ 굽신굽신



하지만 창모드는 기본 싱크가 들어간 화면이라 약간의 인풋렉 증가와 함께 화면이 부드럽게 출력됩니다


록맨급 게임이 아닌한 사실 아케이드 게임하기에 무리는 없습니다 ^^


그래픽 카드 옵션에서 수직동기 끄기와 사전 랜더링 프레임을 1로 하시면


전체화면시 게릭터가 점프가더 빨리되는 느낌을 받으실껍니다


미세한 차이고 모니터나  pc환경에 따라 다를수도있습니다 [라데온과 앤비디아 둘다 완전다름] 


그럼 시간 되면 더 좋은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