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어 캡처, 사물 스캔, 손가락 트래킹 등 마술과도 같은 기술 선보여
- 아바타 키넥트로 최대 7명까지 특정한 테마의 환경에서 대화 가능

 

2011. 06. 07 – 마이크로소프트는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에서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될 ‘키넥트 펀 랩스(Kinect Fun Labs)’를 시연해 보이며 새로운 키넥트의 기능을 선보였다. ‘키넥트 펀 랩스’는 Xbox 360용 키넥트 사용자들에게 흥미진진하고 혁신적인 경험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좀 더 색다른 방법으로 키넥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키넥트 펀 랩스’는 플레이어 캡처(Player Capture), 사물 스캔(Object Scanning), 손가락 트래킹(Finger Tracking) 등 이전 키넥트 기술에서 볼 수 없었던 마술과도 같은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다양한 장치들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를 테면 보블헤드(자신만의 캐릭터 인형)가 되거나,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 인형을 현실로 가져오거나, 손가락 끝으로 아트를 창조해낼 수 있다.

 

항시 가능한 새로운 장치들로 최신의 경험들을 시도해 볼 수도 있고 친구들의 작품을 보고 투표도 할 수 있다. 게다가 평소 좋아하는 사진이나 비디오를 KinectShare.com을 통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유투브 등의 소셜 네트워크에 포스팅 할 수 있다.

 

‘키넥트 펀 랩스’에 대한 자세한 기능은 아래와 같다.

 

• 플레이어 캡처(Player Capture)


키넥트 센서 앞에 서서 함께 놀고 공유할 진짜 당신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당신이 입고 있는 옷부터 당신의 머리 스타일까지 키넥트는 이제껏 보지 못했던 방법으로 당신의 닮은꼴을 캡처할 것이다.


• 키넥트 미(Kinect Me)


당신과 꼭 닮은 아바타를 만들어보자! 키넥트 센서 앞에 서기만 하면 당신의 얼굴, 머리, 옷, 그리고 목소리까지 당신의 실물과 똑 같은 아바타가 만들어질 것이다. 사진 촬영을 위해 포즈를 잡아보고 개인이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는 플립 북으로 만들 수도 있다.


• 보블 헤드(Bobble Head)

 

당신의 상상력을 동원한다면 보블 헤드의 재미는 끝이 없을 것이다. 플레이어 캡처 기술을 이용하여 당신은 당신 스스로를 재잘거리는 보블 헤드로(자신만의 캐릭터 인형) 변형할 수 있다. 이를 친구와 공유할 수 있고 던지거나 가상의 차에 놓아둘 수도 있고 당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흔들어댈 수도 있다.

 

사물 스캔(Object Scanning)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사물을 스캔해 가상의 장난감으로 만들 수 있다. 물건을 센서 앞에 들고 서면 키넥트가 즉시 그것을 3-D 모델로 만들어준다.


• 빌드 어 버디(Build a Buddy)


당신의 물건을 현실로 가지고 온다! 어떤 물건이든지 스캔하고, 여러 다른 특징들을 선택한 후 당신의 목소리를 섞어 넣으면 당신의 친구가 갑자기 움직이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당신의 친구와 소통하고 우스꽝스러운 동영상도 만들어 보자.


• 키넥트 구글리 아이즈(Kinect Googly Eyes)


당신만의 인형극을 만들어보자! 어떤 물건 위에 구글리 아이즈(캡쳐 기능)를 두고 당신의 동작과 목소리를 이용하여 독특한 개성을 불어넣어 보자. 당신의 새 친구에게 생기를 불어넣고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다.

 

• 손가락 트래킹과 배경 없애기(Finger Tracking and Background Removal)


다가오는 7월, 향상된 트래킹의 정확성은 더 나은 표현과 창조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 당신의 손가락으로 조종을 하고 아무 손가락이나 사용해 스크린을 조정해보자. 강화된 배경 없애기 기능은 당신의 창의성을 더 불러 일으킬 새로운 배경 위에 사람들의 이미지를 균일하게 쌓는데 용이하다.


• 스파클러 아트(Sparkler Art)


빛으로 색칠을 해보자! 당신의 몸을 스텐실로 이용하고 손가락을 이용해 페인트칠을, 불꽃을 이용해 글씨를 쓰면서 당신의 방은 당신의 캔버스가 된다. 당신의 작품을 친구, 가족들과도 공유할 수 있다.

 

• 아바타 키넥트(Avatar Kinect)


7월에 시행될 아바타 키넥트는 창의적인 방법으로 토크쇼나 심야 코미디 세트부터 야외 파티장, 공연 무대까지 특정한 테마의 환경에서 최대 7명의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다. 그리고 이를 비디오로 캡쳐해 온라인에서 공유할 수 있다.

 

키넥트의 기술로 당신의 아바타의 움직이나 얼굴 표정들을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방법으로 조종할 수 있다. 당신이 웃거나 찡그릴 때, 고개를 끄덕이거나 말할 때 당신의 아바타도 그와 똑같이 행동한다. 친구들이 둘러 앉아서 수다를 떨거나,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들이 그들의 추종자들과 관계를 맺는 새로운 방법을 찾을 때, 또는 당신이 좋아하는 영화의 대사를 재연하는 도구로 아바타 키넥트는 창의적이고 사회적 상호작용의 새로운 세상으로 지평을 연다.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